‘2023 기계·로봇·항공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식’서 표창 수상
지능로봇 및 자율주행 관련 기술 발전 기여 인정받아
[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] 충북대학교(총장 고창섭) 김곤우 지능로봇공학과 교수가 지난 11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‘2023 로보월드(ROBOT WORLD)’의 일환으로 진행한 ‘2023 기계·로봇·항공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식’에서 기계로봇항공산업 분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.
김곤우 교수는 첨단분야 핵심산업인 지능로봇 및 자율주행 관련 산업의 기술 발전과 국내외 표준화에 기여했다. 또 김 교수는 미래자동차 고등교육 체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미래자동차 혁신융합대학사업(COSS) 단장을 맡아 유관분야에 전문적인 실력을 갖춘 혁신인력양성에 기여하고 있다.
김곤우 교수는 “최근 로봇산업관련 사업의 확장 및 성장성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학계의 선행적 연구와 실용적 산업계의 개발에 유기적 협력관계가 매우 중요하다”며 “충북대 지능로봇공학과에서는 산업체와 연구소 등의 경력을 갖춘 실력이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협력해 뛰어난 교육 및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”고 말했다.
이어 김 교수는 “이처럼 학계와 산업계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한다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. 이러한 선순환적 체계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할 것이며,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초석을 만들고 싶다”고 밝혔다.
정수정기자
해당링크 : https://news.unn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5365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