충북대 지능로봇공학과, 미래자동차의 꿈을 현실로! - ‘슬기로운 로봇’ 전공체험 성공적 개최 -
☐ 충북대학교(총장 김수갑) 전자정보대학 지능로봇공학과가 2월 16일(수) 충북대학교 PBL강의실에서 중·고등학생대상 전공체험 프로그램인‘슬기로운 로봇체험’을 개최했다.
□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전공체험은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심 있는 중·고등학생들과 지능로봇공학과 재학생이 함께 라인트레이서 제작 및 전공 동아리 투어, 전공소개 등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으로 미래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탐색 및 진로정보를 제공했다.
□ 프로그램은 △충북대학교 학생부종합(sw우수인재)전형 및 정시모집 안내 △충북대학교 지능로봇공학과 및 전공동아리 소개 △질의응답 △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한 라인트레이서 제작 △라인을 따라 출발점에서 도착점까지 완주하는 시간을 측정하여 심사하는 경진대회 개최 및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.
□ 특히 학생들의 흥미를 가장 많이 끌었던 자율주행모드 라인트레이서 제작은 미래자동차의 기능과 특징, 자율주행 제어 기능의 다양한 알고리즘 시행 및 분석평가를 통한 코딩 기능 학습으로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기여했다.
□ 김곤우 지능로봇공학과 학과장은 “지능로봇공학과는 전자-SW-컴퓨터-기계 융합학문과 I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, 로봇, 자율주행, 스마트팩토리 등을 공부하는 첨단학과이며 이론 뿐 만 아니라 자율주행자동차 제작은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차 테스트베드(C-track, 3만평)도 보유하고 있어, 우리나라가 미래차 신기술 선진국가로 발돋움하는 데 핵심적인 인력을 양성하는 매력적인 학과”라며 “앞으로 미래자동차 산업을 이끌 유망 인재들이 이번 기회로 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전공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□ 한편, 이번 행사는 소규모 인원을 사전에 모집해 프로그램 참여 전 방명록 작성, 마스크 착용 점검, 체온 측정 등의 철저한 입장 절차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감염예방 조치를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.
(문의 : 충북대학교 지능로봇공학과 ☏ 043-261-3225)